겨울방학이 다가옴에 따라 자녀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영어어학연수 및 영어캠프를 고려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한국과 가까운 거리 이면서도 비용도 저렴한 편에 속하는 필리핀 지역의 인기가 가장 높은 편이다.
실제 필리핀국제학교 및 필리핀어학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대해 영어교육전문가들은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미국과 캐나다에 비해 비용이 3분의 1가량 저렴하면서도 한국교육제도에서 실행하기 어려운 소그룹 수업을 통해 말하기와 듣기능력을 키우는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필리핀어학연수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필리핀 지역에는 이미 우후죽순으로 필리핀국제학교 및 필리핀어학원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많은 국제학교 및 어학원 중에서도 좋은 곳을 찾기도 쉽지 않은 일이 되고 있는 것.
이러한 가운데 2002년 2월 설립하여 10년 전통과 역사를 가진 필리핀SMI국제학교 이동원 대표는 “다양하면서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어학원을 선택해야 하며, 강사의 질은 물론 어학원의 규모와 전통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조언했다.
어학원의 위치와 시설 구성 역시 꼼꼼히 살펴 봐야 할 사항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을 하며 어학원 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 또한 외국학생들과 한국학생들의 비율도 중요하다는 인식이 높다.
이 대표는 “영어를 배우기 위해 적지 않은 돈을 들여 먼 곳까지 보냈는데, 한국 아이들만 모여있는 곳이라면 일상적인 환경에서 영어를 배우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전했다.
필리핀의 대표적인 어학원 SMI국제학교는 한국인 교장선생님이 운영하는 곳으로 영어교육뿐 아니라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의 품성함양을 위한 체험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이들의 영어교육을 위해 한국인 학생들은 30% 비율만 받고 있으며 24시간 우수한 교사진 및 한국인 관리교사들의 세심한 지도와 관리로 운영 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리핀어학연수 대표 어학원 SMI국제학교(www.smiph.co.kr)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