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무섭게 생겼어?” 이미지 개선하는 ‘입꼬리 성형’

성형수술이 트렌드가 된 현대사회에서 외모도 이제 경쟁력이 됐다.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이미지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입꼬리 성형에 대해 알아봤다.

눈·코 성형을 위주로 하던 성형수술을 최근에는 입꼬리 성형과 같이 미세한 부분의 성형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 인상을 개선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입술은 얼굴 인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평소 우울한 인상 또는 무서운 인상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 사람들의 경우 입꼬리가 처져있는 경우가 많다. 입꼬리 성형에 가장 큰포인트는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주어 살아있는 입매를 완성하고 가만히 있어도 매력있는 스마트한 인상을 만드는 것인데, 입꼬리가 처져있는 사람들은 입꼬리 성형을 통해서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나이가 많이 들어보이는 얼굴을 동안 얼굴로 만드는데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람은 외측 인중이 길면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입꼬리 성형을 하면 입꼬리를 올려주어 외측 인중의 길이가 줄어들면서 동안 얼굴로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입꼬리 성형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지만 수술 후 철저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수술 이후 결과가 현저히 달라질 수 있다. 이런한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서는 수술 후 관리를 철저하게 해줘야 하는데, 수술 후 멍과 부기를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없애고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서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청담지엔성형외과 차승연 원장은 “입꼬리 성형은 인상 변화에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성형이지만, 정교하고 복잡한 시술이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사후관리가 철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