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썬밸리호텔 전경. |
썬밸리호텔은 동광종합토건(회장 이신근)이 건축 면적 4928㎡, 연면적 3만3754㎡, 지상 12층 객실 203실과 함께 대형 연회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워터파크 등 부대시설 등을 갖췄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춘석 여주군수 등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 썬밸리호텔 오픈을 축하했다. 썬밸리호텔측은 이날 행사에 앞서 축하 화환을 대신해 기증받은 쌀과 호텔 측이 준비한 쌀을 포함하여 500포 30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기증식도 함께 진행했다.
썬밸리호텔&워터파크는 여주 팔경의 중심에 위치한 천년고찰 신륵사(1경 신륵모종)의 건너편 남한강변에 자리잡고 있다. 호텔로부터 하류 방향으로 5㎞이내에 2경 마엄어등, 3경 학동모연, 4경 연탄귀범, 5경 양도낙안, 6경 팔수장림, 7경 이릉두견, 8경 파사과우 등 8경이 위치해 그 풍경이 수려하며, 세계 문화유산인 세종대왕릉과 효종대왕릉을 비롯하여 국보 고달사지 승탑, 도예체험장, 황학산수목원 및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관광이 가능하여 가족 단위의 관광지역으로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 |
지난 13일 여주시 소재 썬밸리호텔 그랜드 오픈행사에서 이신근 회장(왼쪽 세번째) 내외분과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부영 이중근회장 내외분, 이신근 회장 내외분, 김준수 경기도지사, 김춘석 여주군수,김규창 여주군의회의장. 사진=동광종합토건 제공 |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썬밸리호텔 개장으로 신륵사 관광지와 경기 동남부 관광인프라가 더욱 더 활성되는 계기가 되는 한편, 미래 성장동력인 관광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의 좋은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여주군 김춘석 군수는 “썬밸리호텔의 오픈으로 여주문화. 관광의 일대 변화와 함께 주민들의 삶의 질 또한 한층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주군이 시로 승격되는 시점에 썬밸리호텔 & 워터파크가 개관됨으로써 지역 관광과 비즈니스가 더욱 활성화돼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체험하며 즐기는 레저, 휴식과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호텔 트렌드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특1급 호텔에 대한 도세를 100% 감면해 주는 경기도 인센티브를 적용 받은 첫 번째 호텔이기도 하다.
스탠다드 트윈부터 프레지덴셜 스위트까지 다양한 룸 타입을 갖춘 썬밸리호텔은 품위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편안한 휴식공간과 모던한 인테리어로 현대적이면서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5층에 위치한 테라스 온돌룸은 테라스부터 눈앞에 펼쳐지는 야외수영장과 남한강에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썬밸리호텔&워터 파크 내 최고의 조망권을 가지고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 ‘씨엘로’ 레스토랑은 150석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조찬뷔폐와 한식, 일식, 중식, 양식을 겸비한 All day dining restaurant 으로 세련된 메뉴를 전문 조리사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또한 세계 각국의 와인 60여종 과 위스키, 맥주, 칵테일 등 음료와 안주류로 달콤한 연인들을 위한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씨엘로’ 레스토랑의 조망권은 여주팔경의 1경 천년고찰 신륵사가 내려다보이며 수려한 주변 풍광을 자랑한다. 아침 조찬 부폐와 함께하는 일출은 일상과 비즈니스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힐링이 될 것이다.
썬밸리호텔 3층에 위치한 휘트니스센터는 최첨단의 운동시설과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 시켜주고, 전문이적 헬스 트레이너의 체계적인 지도에 따라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체력 상담 및 측정실을 운용해 개인별 체지방과 8가지 기초체력 검사등을 거쳐 운동방법 및 운동량등에 대한 개인별 정보를 제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휘트니스센터는 유산소운동 Zone , 프리웨이트 & 고정웨이트 zone , G.X Room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타석 실내골프장과 1개의 스크린골프장이 구비되어 있어 휘트니스 맴버쉽 회원이라면 언제든 사용가능 하다. 또한 골프연습장은 자신의 클럽을 가지고 오거나 연습장에 마련된 대여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썬밸리호텔&워터파크 내에 1,076㎡ 규모의 그랜드볼룸 연회장을 비롯하여 총 7개의 연회장이 구성되어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8.5m 의 높은 층고를 자랑 하는 그랜드볼룸은 복층구조로 100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첨단 시설과 조명을 갖추고 있어 대규모 연회 및 세미나 각종 가족행사까지 소화해 낼 수 있다.
썬밸리워터파크에는 파도풀, 유수풀, 익스트림 슬라이드등의 시설이 운영된다. 특히 익스트림 슬라이드는 수직강하에 형태의 슬라이드로 스릴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강용모 기자 ym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