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2’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그가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을 앨범에 담아 본격적으로 대중들 앞에 선다.
타이틀곡 ‘Love Was Enough’는 어쿠스틱악기의 편안함과 트렌디한 리듬과 앤드류최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서 하나의 세련된 R&B음악을 탄생시켰다. 떠나간 연인에 대한 후회와 뒤늦게 깨달은 소중함을 노래한 이 음악은 듣는 이의 깊은 감성을 자극하고 과거를 회상하게 만드는 묘한 힘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노래라고 전해졌다.
그밖에 연인에게 달콤한 사랑고백을 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처럼’과 멀리 떨어져있는 연인에게 나의 사랑을 보낸다는 내용을 담은 ‘멀리 있더라도’, 호소력 짙은 Pop rock 장르의 ‘Not Over Us’, 앤드류 최가 직접 작사 작곡한 ‘If It Wasn't For You’가 담겨져 있고, 특히 CD에는 Bonus Track으로 앤드류가 직접 작사한 타이틀곡 ‘Love Was Enough’의 영어버전이 수록됐다고 전해졌다.
그동안 대중들에게 작곡가로서 이미 검증을 받은 그가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하여 눈길을 끄는데 생의 첫 앨범이지만 특유의 고급스럽고 감미로운 보이스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된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