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 인기드라마 ‘황제의 딸’에 등장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인물, 건륭황제는 중국 청나라 6대 황제로 이름은 홍력. 1736년에서 1795년까지 60년 동안 재위한 중국 역사상 집권기간이 가장 긴 왕이자 청 제국 최대의 전성기를 만든 명군이다.
집권 기간 동안 전국을 순회하며 직접 국정을 확인할 정도로 정력적이었으며, 환갑 이후로 여자와 술을 멀리하고 소식을 고집하며 89세의 평수를 누렸다. 또한 ‘사고전서’라는 대 백과사전을 편찬하였으며 1500수가 넘는 한시를 지어 남겼을 정도로 문무를 겸비한 매력적인 왕이었다. ‘건륭황제’에서는 청나라 옹정제의 넷째 아들인 홍력(건륭황제)이 천하의 영웅호걸과 손잡고 숨겨진 보물을 찾아 나서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진정한 역사의 승자가 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궁(宮, 2011)’에서 옹정제를 연기했던 하성명이 이번 작품에서 옹정제의 아들 건륭황제 역을 맡아 화제가 됐으며,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함께 ‘청춘선율(2011)’에 출연했던 장몽첩이 송전전을 연기한다. 그 밖에도 탕진업, 마문룡 등 중화권 인기 배우들이 총 출동한다. ‘건륭황제’는 26일(화)을 시작으로 매주 월~금 오전 10시40분, 오후 7시20분 드라마전문채널 CHING에서 방송된다.
한편, CHING 채널에서는 시청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 1일 종영한 95부작 대작드라마 ‘삼국지’를 재방송하는 특별 편성을 선보이고 있다. ‘삼국지’ 오리지널 자막본은 3월 19일(화) 첫 회 방송을 시작으로 5월 23일(목)까지, 매주 월~금 오후 3시 20분 2회 연속 방송된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