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 타고 프랜차이즈 창업바람도 솔솔~

 

1년 중 창업시장이 가장 호황을 누리는 시기가 바로 가을이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타고 경기도 점차 회복되는 추세이고, 무엇보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소비자들의 시즌 특수를 누릴 수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가을시즌 창업을 선호하고 있다. 그렇다면 올 가을시즌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는 어떤 아이템들이 뜨고 있을까? 가을철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템은, 소위 말해 경쟁력이 검증된 브랜드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맹점의 높은 매출 현황이 공개된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주목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가을시즌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 세계맥주 전문점 '쿨럭' - 지속적인 가맹점 개설을 통해 경쟁력 입증

주점창업도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면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이 많은 활기를 띄고 있다. 물론 이러한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열기는 세계맥주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프랜차이즈 세계맥주전문점 '쿨럭'과 같은 경쟁력 있는 브랜드의 등장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주점창업 브랜드 '쿨럭'의 경우 지속적인 고객유입이 가능한 브랜드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 우리에게 친숙한 해외맥주 브랜드뿐만 아니라 맛으로 소문난 숨겨진 맥주도 선보이고 있어 맥주 마니아들의 성지로 불린다. 특히 기존 맥주전문점에 비해 30~40%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전략으로 두터운 단골층을 확보하고 있다. 가맹점 창업 시 이러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잇다.

생맥주창업 아이템 '쿨럭' 관계자는 "매년 세계맥주 수입량이 늘어나는 데서 확인할 수 있듯이 국내 소비자들의 세계맥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쿨럭은 다양한 세계맥주와 고급수제요리, 품격 높은 매장 인테리어로 인해 투자 대비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포장마차 창업아이템 '구노포차' - 사계절 내내 고객몰이 가능

편안한 분위기를 강점으로 내세우는 포장마차는 사계절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레트로 바람이 불면서 더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실제로 많은 연예인들이 포장마차 예찬론을 벌이기도 했다. 특히 프랜차이즈 포장마차 창업아이템 '구노포차'와 같은 포장마차 브랜드의 등장은 더욱 포장마차 시장에 집중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유망창업아이템 '구노포차'는 맛과 멋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는 프랜차이즈 포장마차 브랜드로, 석쇠구이라는 차별화된 메뉴경쟁력을 내세워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구노포차'만의 특유의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충성고객층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구노포차'는 이러한 다양한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어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차창업 브랜드 '구노포차' 관계자는 "구노포차는 기존의 다른 포장마차들과는 다른 고유의 브랜드 색깔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운 높은 편"이라며,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성공창업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도 예비창업자라면 주목할 부분이다"고 강조했다.

◆ 네일샵창업 브랜드 '골든 네일' - 여성창업의 바이블로 자리매김

여성창업 분야에서 가장 촉망 받는 분야는 바로 네일아트창업이다. 소정의 교육 과정만 거친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고, 적은 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데다 실력까지 갖춘다면 고소득 전문직이 부럽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수월하게 네일샵창업을 시작하는 방법으로는 프랜차이즈 창업이 있다. 네일아트 교육부터 창업 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골든 네일'은 네일아트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가맹점 수를 기록하며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골든 네일'의 관계자는 "뷰티산업이 성별과 연령대를 초월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며 "손톱 손질뿐만 아니라 손 마사지, 발관리, 속눈썹 등 분야도 다양해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골든 네일'은 최근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겸비한 2013년 형 노블레스버전의 최고급 네일샵 창업 인테리어를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16일에는 골든 네일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직원관리 및 비수기 매출부진 극복을 위한 세미나를 실시한다. 

◆ 스마트 룸식 수작요리주점 '뮤엘' - 독창적인 브랜드 컨셉트로 수익성 확보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컨셉트의 주점이 등장하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시선이 주점창업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특히 스마트 룸식 수작요리주점 '뮤엘'과 같이 앞으로의 성장성이 더욱 기대되는 주점창업 브랜드의 등장은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의 희망을 준고 있다.

룸식주점 창업브랜드 '뮤엘'은 스마트기기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연출하면서 고객들의 음주문화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주문에서부터 메뉴신청, 서비스 요청 그리고 마음에 드는 이성과 채팅 및 부킹까지 소위 말해 즐거운 문화공간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인데, 이러한 고객만족도는 가맹점 창업을 했을 경우 높은 매출로 이어지게 된다.

유망창업아이템 '뮤엘'의 관계자는 "스마트기기 시장의 성장과 함께 뮤엘의 브랜드 인지도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며, "따라서 뮤엘 가맹점 창업을 할 경우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