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빛 바다 펼쳐지는 환상의 리조트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7월1일 오픈…입소문 빠르게 나
'정통 멤버십 클럽리조트' 추구…힐링워킹 등 여름 이벤트 풍성
경포 바다와 맞닿은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전경
 한국에도 에메랄드 빛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리조트가 탄생했다.

 강릉 경포대 해안을 끼고, 지난 7월 1일 오픈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www.lakaisandpine.co.kr). ㈜승산이 2010년 3월 착공을 시작으로 2년 4개월 만에 완공해 일반에 공개한 라카이 샌드파인이 여름 휴가철과 맞물려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경포대 주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라카이 샌드파인은 5가지 객실타입, 206실 규모의 총 10층짜리 콘도 5개동과 리셉션동, 컨벤션동, 야외 테마가든 등으로 구성됐다. ‘정통 멤버십 클럽리조트’를 추구해 회원전용 라운지와 휘트니스센터 등 회원들만의 공간을 비롯, 야외풀, 산책로, 사우나, 연회장 등 고품격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동해바다를 낀 천혜의 자연 경관=라카이 샌드파인은 바닷물이 맑기로 소문난 경포 해안이 객실과 레스토랑에서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자연 경관을 보유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고급 리조트 시설과 더불어 경포 해안의 장관을 바라보고 있으면, 동남아 특급 리조트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하와이 원주민어로 ‘빛나는 바다’라는 뜻을 지닌 라카이는 앞쪽의 동해 바다와 더불어, 뒤쪽으로는 웅장한 대관령의 능선까지 펼쳐져 주변 자연환경을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프라이빗과 편안함을 강조한 설계=라카이 샌드파인은 설계 방식부터 한국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구조를 택했다. ‘프라이빗’을 모티브로 편안함과 안전성을 먼저 고려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다른 대형 리조트들과 달리 건물을 여러동으로 나누었으며, 한 코아에 두 개의 객실만을 둔 프라이빗한 설계로 차별화했다. 산과 바다 두 가지 조망을 모두 확보한 설계도 한국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 전면과 후면이 외부 환경과 접해 자연채광과 자연환기가 가능한 점은 강릉시의 저탄소 에너지 도시 컨셉트에 맞춰졌다.
테마라카이 샌드파인의 야외수영장
#특급 리조트에 걸맞은 부대시설=야외 수영장은 성인풀과 어린이풀로 나누었고, 한 쪽 벽면에 인공폭포를 설치해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 물놀이 중간마다 온수가 공급되는 자쿠지에서 체온을 유지할 수도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테마가든도 라카이 샌드파인을 찾는 고객들을 충분히 만족시킨다. 각종 야외행사와 칵테일 파티 등 고품격 사교의 장으로 활용될 테마가든은 이국적 풍취와 계류가 흐르는 공원으로 조성돼 있다. 파도소리를 들으며 테마가든을 거닐다보면 어느새 동해바다와 맞닿은 지점까지 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테마가든의 넓은 잔디밭에서는 각종 이벤트와 야외 바비큐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가든에서 진행되는 야외 바비큐
#라카이의 풍성한 여름 이벤트=라카이 샌드파인에서는 8월 19일까지 특별한 여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기체조 전문강사와 함께 산림욕 및 기체조 산책을 할 수 있는 ‘해송숲길 힐링워킹’ 프로그램이 월·수·금요일 아침 7시 30분부터 진행된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는 전문 해설사와 함께 바우길 5구간을 걷고 강릉의 관광 명소를 버스로 돌아보는 ‘주변관광 및 바우길 힐링워킹’이 이어진다. 아울러 매일 오후 3시부터 야외수영장에서 수중 레이레이션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수중올림픽’, 라이브 공연과 함께하는 바비큐 파티도 진행한다. 8월 11일까지 리조트를 방문한 어린이들은 전문 제빵사와 함께 ‘우리 가족 케이크 만들기’ 행사에 참가할 수도 있다.

배진환 기자 jbae@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