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댄스’로 유명세를 탄 여고생들의 동영상이 TV CF로도 방영되어 화제다.
조회수 7만 7천 이상을 기록한 이 화제의 동영상은 여고생들이 굽네치킨 UCC 이벤트 응모를 위해 제작한 약 1분 30여초의 영상으로 교복을 입은 채 교정 곳곳에서 여고생만의 풋풋하면서도 코믹한 춤과 노래, 연기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 영상에서는 단연 화제인 것은 바로 소녀들의 댄스다. 이른바 ‘치킨 댄스’로 이름 붙여진 이 춤은 ‘닭’을 연상케 하는 닭 벼슬과 닭 날개, 통통한 닭다리를 군무로 발랄하게 표현 해냈다. 13명의 교복 입은 학생들이 단체로 교실과 체육관 등 교정을 누비며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있어 보는 다음 TV팟에서만 400여건에 달하는 추천을 받았다. 특히 이 영상은 인기에 힘입어 21일부터 TV CF로도 방영된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닭을 춤으로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신선하다’, ‘중앙에서 리드하는 ‘닭춤녀’ 최고다’, ‘교복 입고 군무를 추는 모습이 여느 걸그룹 못지 않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으며 어느 학교 학생들인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벤트에 응모한 이 학생들은 상금으로 100만원을 받았다. 이번 UCC 이벤트를 주최한 굽네치킨 관계자는 “여고생들이 거리를 걸으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도입부를 구성하고 현란한 치킨 군무 사이사이에 여학생들의 연기 장면을 넣는 등 참신하고 재치 있는 영상 구성이 눈에 띄어 5월 23일자 당선작으로 선정하게 되었다”며 “특히 이 영상은 반응이 뜨거워 해당 여고생들에게 TV 출연의 기회까지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진행하고 있는 UCC페스티벌은 지난 5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94일간 굽네송에 맞추어 춤, 노래 등 자신의 끼를 담은 UCC를 응모하면 일주일에 7명을 선정해 100만원씩을 상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최종 우승자와 2, 3등에게는 추가로 5천만원, 2천만원, 1천만원 등 총 2억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 여고생들의 영상은 5월 23일 당선작으로 해당 영상은 굽네치킨 이벤트 홈페이지(www.94d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