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창사 20주년 특집 생방송…최고 프로 선정

'모래시계'의 한 장면. SBS 제공
SBS가 창사 20주년 특집으로 ‘시청자 여러분! 고맙습니다’를 오는 14일 오후 4시30분부터 약 3시간30분 동안 1, 2부로 나눠 생방송한다.

이번 특집은 1부 신동엽, 한고은, 김소원 앵커와 2부 김용만, 한고은, 김소원 앵커의 진행으로 열리며, 지난 20년간 가장 사랑받았던 드라마, 예능, 교양 등 각 분야별 최고의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SBS 드라마 ‘모래시계’의 두 남자 주인공 최민수과 박상원을 비롯, ‘파리의 연인’ ‘쩐의전쟁’ ‘바람의 화원’에 출연한 박신양, 그리고 김서형, 성동일, 이문식, 안내상 등이 출연해 촬영 당시의 에피소드를 전한다. 이밖에도 선우용녀, 이봉원, 윤정수, 조형기, 박준규 등 SBS를 빛낸 연예인들이총 출동한다.

샤이니, 2am, 비스트, miss A, 유키스, 레인보우 등 현재 높은 인기를 누리는 아이돌 그룹들도 출연해 서태지와 아이들, HOT, 보아, GOD, 핑클, 이효리 등 1990년대 인기 가수들의 무대를 재현할 예정이다.

또 이선희도 최근 종영한 SBS 인기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OST ‘여우비’와 그의 대표곡 ‘아름다운 강산’을 열창할 예정이다. 지난 1991년 SBS 개국 축하 공연 방송에서도 축하 무대를 가진 바 있는 이선희는 개국 당시의 인연으로 20년 만에 같은 무대를 재현하게 됐다.

이밖에 SBS ‘스타킹’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적셨던 화제의 주인공들도 참여한다. 시각 장애를 갖고 있는 천재 피아니스트 유예은 양과 꽃미남 성악가로 우뚝 선 ‘비바보체’ 4인방, 시각 장애우로 구성된 9명의 아이들 ‘한빛 빛소리 중창단’이 한 무대에서 감동의 하모니를 전해 줄 예정이다. 

탁진현 기자 tak042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