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 올리버는 잘생긴 외모와 유머감각 넘치는 말솜씨, 독특한 스타일, 천재적인 요리솜씨로 전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은 스타 요리사.
영국 BBC에서 방송된 요리 프로그램 ‘The Naked Chef’의 진행을 맡아 유명해졌으며, 지난 2003년에는 영국 요리를 전세계에 널리 알린 공로로 대영제국훈장까지 수상했다.
특히 지난 2005년 어린이에게 좋은 식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학교 급식 프로그램 ‘제이미 스쿨 디너’로 영국은 물론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제이미 앳 홈’에서 제이미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가장 단순하면서도, 영양가 있고 맛 또한 일품인 요리들을 선보인다.
자신의 앞마당에서 직접 키운 재료들로 눈 깜짝할 사이에 최고의 요리를 만들어내며, 웰빙 건강식 요리법을 시청자들에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 2에서 제이미는 과일과 야채를 직접 재배하며, 더욱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인다.
닭을 포함한 감자, 호박, 오이, 아스파라거스 등 각종 야채와 채소, 향신료 등 식재료를 직접 키우는 방법도 배워본다.
2일 방송되는 첫 방송에서는 가을을 맞아 밭에서 갓 수확한 여러 종류의 호박을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맛깔스런 호박 샐러드와 호박 수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간단한 호박 컵케이크 레시피를 공개한다.
스포츠월드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