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테인먼트 및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전문 기업 주식회사 해시태그 이엔엠이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AI 뉴미디어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특강 및 오디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해당 오디션은 지원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열려 있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시태그 이엔엠은 오디션을 통해 유망 신인을 꾸준히 발굴해 왔으며, 차세대 미디어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발굴은 물론,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급변하는 뉴미디어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AI 뉴미디어학과는 AI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제작 교육을 실습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실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시태그 이엔엠 관계자는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AI 뉴미디어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기술과 인재 양성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강점을 살린 산학협력 모델로서, 디지털 미디어 산업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