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성 사이에서도 어깨라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트레이닝을 통한 어깨 벌크업 외에도, 수술 없이 체형의 비율을 정리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면서 ‘남자 어깨필러’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여성 중심의 바디라인 시술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남성 고객의 체형 개선 니즈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정장이나 티셔츠 핏에서 가장 눈에 띄는 어깨 라인은 체격의 인상과 남성미를 좌우하는 요소로 인식되며, 외모 개선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아이에이치의원 황정후 대표원장은 “남성 어깨필러는 단순히 볼륨을 주는 시술이 아니라, 어깨뼈 주변의 구조를 고려해 어깨선의 각도를 디자인하는 고난이도 시술”이라며 “평소 어깨가 안으로 말려 있거나 어깨선이 경사져 있어 체형이 왜소해 보이는 경우, 필러로 각도를 세워주면 보다 남성적인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주의점도 있다. 시술 전 어깨-쇄골-목 라인을 포함한 정면 비율 분석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골격에 맞는 시술 디자인을 진행해야 한다. 과도한 볼륨보다는 일상에서 자연스러우면서도 각이 살아 있는 실루엣을 구현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무엇보다 어깨는 움직임이 많은 부위인 만큼, 시술 직후의 핏보다 시간이 지나 필러가 자리 잡은 후의 라인이 더 중요하다. 이 때문에 숙련된 시술자의 디자인력과 필러 주입 기술이 시술 만족도를 좌우한다.
황정후 대표원장은 “비수술로 남성적인 인상을 만들 수 있는 어깨필러는 비교적 부담이 적고 회복도 빠르지만, 디자인 설계와 정량 조절이 핵심인 만큼 병원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며 “시술 이후에도 어깨 라인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체형에 맞춘 운동과 식단 관리가 병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