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 ㈜나인원코스메디가 오는 2025년 광주에서 개최되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의 화장품 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회의 안정적인 운영과 성공적인 개최 지원은 물론,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인원코스메디는 자사 에스테틱 브랜드 ‘메디썸(MEDISUM)’의 대표 제품인 ‘화이트닝 RX 선블럭’을 선수단에 공식 후원물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장시간 야외에서 훈련과 경기를 소화해야 하는 양궁 선수들의 피부 보호를 위해 적합한 제품으로 선정됐다.
㈜나인원코스메디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포츠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며, 메디썸 선블럭을 통해 선수들이 보다 건강한 컨디션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는 물론, K-뷰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2025년 9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광주국제양궁장과 금남로 5·18민주광장에서 90여 개국, 9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메달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9월 22일부터 28일까지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가 같은 장소에서 열리며, 50여 개국에서 4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2009년 울산 이후 16년 만에, 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는 2007년 청주 이후 18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대회로, 양 대회를 국내에서 동시에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대회에 국내외 양궁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