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디앤아이한라㈜가 이달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737-6 일원에서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HL디앤아이한라㈜는 최근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EFETE)’로 바꿨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세대와 오피스텔 32실로 채워졌다. 아파트 전체 세대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로 꾸며진다. 평면 모양에 따라 ▲A타입 339세대 ▲B타입 76세대 ▲C타입 64세대 ▲D타입 192세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SK하이닉스 이천공장에서 도보 5분 거리로 인근에서 10년 만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다. 수도권의 대표적인 광역교통망으로 주목받고 있는 철도 경강선, GTX-D(계획) 부발역 역세권에 위치한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브랜드 교체를 단행한 뒤 이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EFETE(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도보 이용이 가능한 경강선 부발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40분 정도 소요된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서울 강남까지 13분 거리다. 또 경강선과 지난 3월 개통된 수도권 광역급행철(GTX)-A노선 환승역인 성남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까지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앞으로 부발역에는 GTX-D 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중부내륙선 KTX-이음 부발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한 정거장으로 30분 소요된다.
도로망도 잘 갖춰졌다. 단지 주변으로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등을 통하면 주변에 위치한 판교신도시와 서울 강남 등으로 오가기에 편리하다. 앞으로 제2수도권외곽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하나로마트 부발농협 신하점,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등이 밀집돼 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주요 시설도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아미초가 도보거리에 있고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효양중, 효양고가 인근에 있다. 이천사동중, 효양고, 이천제일고, 이현고도 주변에 있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를 비롯해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AT세미콘, 팔도 등 기업들이 다수 밀집해 있다. 또 부발역 주변 52만여㎡ 부지에 4000여 세대 아파트 단지와 초·중학교를 개발하는 부발역세권 북단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이천시가 올해 1월 부발역 일대에 SK하이닉스가 위치한 점을 고려해 미래 체험관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 이천 부발역 에피트 인근에는 롯데칠성음료 이천지점과 신세계푸드 등이 위치해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홍보관을 열고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평면 및 커뮤니티 관람이 가능한 분양상담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멤버십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분양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7월 중 오픈 예정이다.
시행은 빌더스개발원이,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