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 ‘아이랜드2’ 프로듀서진 합류

엠넷 ‘아이랜드2(I-LAND2)’가 더블랙레이블의 총괄 프로듀서 테디(TEDDY)의 마스터 프로듀서 합류를 알렸다.

 

‘아이랜드’의 두 번째 시즌이 2024년 방송을 앞두고 전 세계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 차세대 K팝 아티스트를 탄생시킬 ‘아이랜드2’는 테디의 마스터 프로듀서 참여는 물론, 더블랙레이블 크루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테디는 블랙핑크, 빅뱅, 전소미, 2NE1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실력파 프로듀서로 2021년 미국 빌보드 선정 ‘21세기 가장 뛰어난 프로듀서 50인(The 50 Greatest Producers of the 21st Century)’에 25번째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엠넷은 24일 “‘아이랜드2’만의 차별화된 기획의 첫 걸음으로, 더블랙레이블의 총괄 프로듀서인 테디가 함께하게 됐다. 2024년 새로운 글로벌 걸그룹의 데뷔를 위해 틀을 깨는 신선한 시도를 펼치며 'K-POP'의 새로운 판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내년 상반기 베일을 벗을 ‘아이랜드2’를 통해 탄생할 걸그룹은 향후 CJ ENM 산하 레이블 웨이크원(WAKEONE)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2020년 6월 방영한 ‘아이랜드’ 시즌1은 아이랜드와 그라운드로 나눠진 공간을 오가며 펼쳐지는 참가자들의 경쟁 과정과, 데뷔의 꿈을 가진 참가자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담아낸 신선한 서사로 주목받았다. 또한, 새로운 시도를 도입한 포맷으로 전 세계 방송 최대 행사인 국제 에미 어워즈(Emmy Awards) ‘논-스트립티드 엔터테인먼트(non-scripted entertainment, 예능 프로그램)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되며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아이랜드’ 시즌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엔하이픈(ENHYPEN)은 글로벌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시작한 ‘아이랜드2’의 지원자 모집은 한국 시간으로 다음 달 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