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영건설은 강원도 고성군 일원에 공급하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29 층, 8개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57가구, 76㎡A 115가구, 76㎡B 60가구, 84㎡A 198가구, 84㎡B 101가구, 115㎡ 74가구, 153㎡(펜트하우스) 3가구, 161㎡(펜트하우스) 1가구, 215㎡(펜트하우스) 2가구 등이다.
분양 일정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이며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원도 고성군은 비규제지역으로 고성군 거주자는 물론 강원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주택수와 관계없이 세대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의 시공을 맡은 맡은 태영건설은 2022년 시공능력평가 17위 건설사로 주택사업은 물론 도시개발, SOC,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 50년간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신뢰를 쌓아왔다”며 “태영건설의 ‘광주시 중앙공원’이 세계조경가협회가 주관한 ‘IFLA AAPME(Africa, Asia-Pacific, Middle-East) Award 2022’ 디자인부문 Awards of Excellence로 선정됐으며 디자인부문 국내 유일 수상“이라고 설명했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역시 ‘데시앙’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성이 돋보인다. 단지를 남향 및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바다 조망 효과도 극대화했다. 평면은 3~4Bay(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집안 곳곳에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은 ‘ㄱ’자형 설계를 적용해 보다 넓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고성에서 보기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부터 라운지카페, 멀티룸, 파티룸, 다목적실,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도 조성된다.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남·여) 등 자녀를 위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아야진항과 아야진해변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위치하고 아야진 해수욕장은 반경 400m 내에 위치해 있어 동해 바다를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고, 청정 해변을 누리는 오션라이프가 가능하다. 근거리에 위치한 설악산 울산바위도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고, 천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교통환경으로는 아야진길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다. 7번 국도도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이 수월하고,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지난 18일 착공식을 개최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과 강릉부터 제진까지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이 모두 2027년 개통 예정돼 있다.
또한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속초까지 이동이 편리하며 이마트 속초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인근 아야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