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찰리 푸스 ‘Left and Right’, 93개 국가/지역 ‘톱 송’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곡‘ 레프트 앤 라이트’가 전 세계를 강타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지난 24일(이하 한국 시간) 발매한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찰리 푸스(Charlie Puth)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 라이트(Left and Right (Feat. Jung Kook of BTS))’로 25일 오전 7시까지 캐나다, 미국, 프랑스, 덴마크 등 9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레프트 앤 라이트’는 공개 직후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등 실시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으로 진입했다. 더불어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12시간 16분 만에 1000만뷰를 돌파, 다수의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상위권에 올랐다.

 

‘레프트 앤 라이트’는 활기차고 펑키한 감성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찰리 푸스가 직접 프로듀싱에 나섰고, 두 가수의 보컬이 밝고 시원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녹여 자유분방하고 통통튀는 개성 넘치는 곡이 완성됐다. 뮤직비디오는 드류 키르쉬(Drew Kisch)가 감독을 맡아 정국과 찰리 푸스가 자신들의 머릿속을 탈출하려고 하는 힐링 판타지를 장난기 넘치게 담았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Matthew Daniel Siskin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