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수록곡 '마 시티' 깜짝 공개… 구수한 고향 찬양곡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화양연화 pt.2’ 수록곡 ‘Ma City’를 깜짝 공개했다.

27일 0시 방탄소년단의 공식 홈페이지에 신곡 ‘마 시티(Ma City)’가 공개됐다. ‘마 시티(Ma City)’는 훵크적인 바이브가 매력 있는 얼터너티브 힙합곡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고향에 대한 찬양이 담겨 있다.

랩몬스터의 고향인 일산, 슈가의 고향인 대구, 지민의 고향인 부산, 제이홉의 고향인 광주 등 멤버들이 나고 자란 도시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지금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밑바탕이 된 뿌리에 대해 흥겹게 노래했다. 그간 방탄소년단은 ‘팔도강산’, ‘어디에서 왔는지’ 등을 통해 사투리랩을 선보이며 자신들의 고향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아재들은 손을 들어, 아지매도 손 흔들어”, “한강보다 호수공원이 더 좋아 난”, “내가 태어난 것 자체가 대구의 자랑”, “내 광주 호시기다” 등 K-POP을 이끄는 글로벌 신 대세 그룹의 남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는 오는 30일 자정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전곡 공개된다. 12월 2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5 MAMA’에서 컴백 후 첫 방송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