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아파트 ‘오목교 휴엔하임’, ‘학군 교통 주거’ 3박자 갖추고 조합원 가입 쇄도

- 5호선 오목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의시설로 인기몰이

 

서울 목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목교 휴엔하임’이 뛰어난 학군과 주거여건을 갖추고 조합원 모집에 나서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조합원 가입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내집마련 및 재테크 용도로 인기를 끌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장점은 일반 분양주택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다. 시행사 이윤, 토지 금융비 등이 제외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아파트 분양가가 낮아지게 된다.

또한 주택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추첨을 통해 선착순으로 호수가 배정되는 등 이점이 많다. 올해 상반기에만 전국 33개 사업장 2만1000여가구의 지역주택조합이 설립인가를 받아 10년간 최대 물량을 보이고 있다.

각종 원가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파트를 구입하는 제도인 지역주택조합의 열풍은 전세가 및 매매가 상승, 신규 아파트의 높은 분양가가 원인이다. 청약통장 없이도 저렴한 금액으로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목동과 같은 입지 좋은 곳으로 몰리는 추세다.

현재 서울에서는 서울숲 벨라듀2차, 동작 트인시아, 동작 센트럴 서희스타힐스, 상도 스타리움 등이 수도권에는 평택 지제센토피아, 의정부 신도브래뉴, 광주 오포 서희스타힐스, 양평역 서희스타힐스, 포천 송우서희스타힐스 등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성황리에 조합원 모집 중이다.

‘오목교 휴엔하임’은 연면적 169,204.126㎡에 지하 6층~지상 38층 주상복합 아파트 2개동으로, 요즘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59㎡ 268세대, 84㎡ 268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서울 최고 수준의 대형 학원가가 밀집해 있고, 단지 인근에 목동을 대표하는 목동초중, 목운초중이 인접하고, 한가람고, 양정고, 진명여고와 같은 명문 고등학교가 학군에 속해 있다.

단지 500m 이내에 현대백화점 목동점(CGV 입점), 행복한세상(메가박스입점) 등 복합 쇼핑몰과 이마트 목동점, 홈플러스 목동점, 코스트코 양평점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목동 홍익병원 등 대형병원이 위치해 있다.

목동야구장, 목동 아이스링크장이 가깝고, 총 사업비 1,948억이 투입된 국내 최초의 돔구장 고척스카이돔이 10월에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1월 정식 개관 예정이라 레저시설도 우수하다.

특히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출입이 편리해 여의도, 강남, 공항 등지로의 접근성이 좋다. 여의도까지는 10분대에 도착 가능하고 서부간선도로와 올림픽대로 이용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될 예정인 오목교 휴엔하임이 높은 프리미엄 기대로 조합원 모집에 가속도가 붙었다”며 “목동의 학군 프리미엄에 교통 주거여건이 뛰어나 조합원 모집 조기마감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목교 휴엔하임 문의: 02-6093-1000)

조합설립인가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m² 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주택조합원의 계약 신청은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며 사업승인 이후에는 전매도 가능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