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금리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좀 더 높고 안정적인 수익처를 찾는 투자자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이에 전국적으로 인기리에 분양되고 있는 수익형 호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의 드라마를 비롯한 문화상품이 중국, 일본 및 아시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국내 유입되는 외국인 관광객이 작년 한 해만 14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국내에 숙박시설 공급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국 유명 관광지에는 이와 관련해 수익형 호텔이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 중이다.
특히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분양형 호텔은 몇 년 전부터 제주도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그러나 제주도에 호텔 공급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관광객들이 분포되는 경향을 보이면서 굵직한 관광 명소에도 브랜드 호텔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세계적 호텔 체인을 보유한 윈덤그룹의 라마다 호텔은 정선 라마다 호텔, 제주 라마다 호텔, 평택 라마다 호텔, 제주 데이즈 호텔, 명동 르와지르, 강정 라마다, 리젠트마린 등 주요 관광지에 수익형 호텔을 분양 중이다.
이 가운데 속초 라마다 해양호텔은 양양국제공항과 설악산, 평창 등이 가까워 꾸준히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가 예정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더 많이 몰려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평가된다.
속초시에서도 속초 라마다 호텔이 들어서는 대포항은 설악산 관문에 위치한 국가 어항으로 연간 약 3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지역에는 관광객 수용 시설이 부족해 라마다 호텔과 같은 브랜드 호텔 건설이 반가운 소식이 되고 있다.

속초 라마다 설악해양호텔은 지상1층~지상20층, 총 556실 규모로 들어선다. 대포항 바로 앞에 건축될 예정으로 전 객실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 숙소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 분양가는 1억6천만원~1억9천만원 선으로 책정됐다. 계약금 10%, 중도금 50%에 대한 무이자 융자 혜택과 준공 후 10년간 매년 4%씩 대출금의 대한 이자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주어진다.
분양 관계자는 “10년간 연 10% 확정수익과 10년간 4% 이자지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이 제공될 예정으로 입지, 브랜드, 시행사, 산하에이엠 운영지원 등이 수요자들에게 신뢰를 줄 것으로 보여 조기 분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계약자는 연간 30일 이용권이 제공되며 전국 라마다 호텔 지점에서 40일을 더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남 신사동에 위치하며 청약금 100만원 입금 시 바다조망 호수를 우선 배정을 받을 수 있다. (미 계약시 청약금 전액 환불)
현재 사은품 증정 고객 사은행사가 진행 중이고 전화예약 방문 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의전화 : 02-3442-6534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