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 탄력 성분 보르피린 함유…스킨톡 볼륨필러, 리얼보르피린앰플 등 ‘눈길’
지나가는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계획 하에 새해를 맞이하는 시점이다. 남다른 감회도 잠시 거울 속 비친 자신의 모습에 위기감을 느끼는 이들이 적지 않다. 나이 한 살 먹으면서 부쩍 늘어난 주름이 유독 깊어 보이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새 우리 사회에 불어닥친 동안 열풍에 힘입어 많은 이들이 피부관리에 신경을 쏟고 있다. 이 때문에 요즘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인식도 확산되고 있다. 실제 피부를 어떻게 가꾸느냐에 따라 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거나, 더 들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동안 요소도 다양해졌다. 이 가운데 동안을 위한 첫걸음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부위가 애교살이다.
이러한 흐름은 화장품 시장에서도 나타난다. 볼륨감 있는 눈밑 애교살을 만들기 위해 애교살메이커, 애교살 에센스 등 다양한 필러화장품이 인기를 끈 것이다.
이들 대부분의 필러화장품은 꺼진 애교살에 탄력, 보습관리를 더해 눈가에 탱탱한 탄력을 주는 특징이 있다. 이 가운데 탄력관리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성분이 바로 ‘보르피린’이다.
프랑스 ‘Sederma’사가 개발한 지방 세포 활성 성분 보르피린의 정확한 성분명은 Hydrogenated Polyisobutene과 지모추출물이다.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했으며 미국, 유럽, 일본 등 국제 특허를 획득한 성분으로서 주름개선과 지방증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르피린이 다량 함유돼 있는 국내화장품 중에는 스킨톡의 ‘볼륨필러’와, ‘리얼보르피린앰플’이 대표적이다. 이 두 가지 제품의 공통점은 눈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다.
스킨톡 관계자는 “리얼보르피린앰플의 경우 보르피린 함유량이 100%인 원액으로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원액 100%의 성분은 특성상 공기가 들어가면 산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케이스 설계에 특수 제작된 진공 에어리스 펌프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