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자 기준으로 음원사이트 멜론 종합차트에 따르면 총 100곡 중에서 팝송이 15곡, 그 중에서도 영화 ‘비긴 어게인’의 OST 앨범 ‘Begin Again - Music From And Inspired By The Original Motion Picture’의 수록곡이 13곡을 차지해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나머지 두 곡은 마룬 5(Maroon 5)의 ‘Animals’와 ‘Maps’이다.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Lost Stars’는 영화에도 출연했던 마룬의 보컬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의 곡으로 2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애덤 리바인의 ‘No One Else Like You’, 여주인공 역할을 했던 키이나 나이틀리(Keira Knightley)의 ‘Tell Me If You Wanna Go Home’, ‘Coming Up Roses’ 등이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비긴 어게인’ OST의 인기는 올해 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 열풍을 떠올리게 해 더욱더 이목을 집중받고 있다. 지난 1월 ‘겨울왕국’의 수록곡 ‘Let It Go’가 해외 음원으로는 처음으로 멜론 종합차트에서 1위를 한데 이어, 이번 하반기에는 ‘비긴 어게인’ 수록곡들이 종합차트에 줄세우며 한국인들을 사로잡은 ‘비긴 어게인’ OST의 심상치 않은 행보가 주목된다.
또한 국내 스타들의 ‘Lost Stars’ 커버 영상들이 속속들이 공개되면서 스타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역시 ‘Let It Go’ 커버 열풍을 연상케 하고 있다.
한편, 영화 ‘비긴 어게인’와 OST을 접한 네티즌들은 ‘’제 2의 렛잇고 탄생!”, “올해엔 OST가 대세구나”, “가을에도 딱 맞는 로스트 스타즈, 더 대박날 듯”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반기고 있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