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채용 난리 '왜 이렇게 관심을? 연봉이 무려…'

 

기아자동차 채용

기아자동차 채용 공고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했다. 일반적인 기업 채용 공고지만 높은 임금과 나이 제한이 없어서 많은 네티즌의 이목을 끌었다.

또 한 '기아자동차-소하리 등 기아자동차 채용과 관련된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는 등 많은 네티즌이 관심을 나타냈다.

기아자동차는 이날 자사 채용 포털(recruit.kia.co.kr)을 통해 생산직 신입사원 모집 공고를 실었다. 뽑는 직무는 자동차 제조로 채용 규모는 '000명'이다. 

기아자동차 채용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전문대 졸업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마치거나 면제된 자, 기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이번 기아자동차 채용의 특징은 나이 제한이 없다는 것.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전형이 시행되며 증빙서류는 2차 전형일에 제출해야 한다.

가장 화제가 된 이유는 높은 임금이다. 초임연봉은 기본급 약 4000만 원에 상여금, 각종 수당, 성과급을 합쳐 약 5000만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 정년도 보장되며 수당은 10여 종류에 이른다.

기아자동차 채용 소식을 본 네티즌들은 "기아자동차 채용, 대기업 연봉은 다르구나" "기아자동차 채용, 그림의 떡" "기아자동차 채용, 나도 도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