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하는 ‘장기하와 얼굴들’ 싱글앨법 ‘싸구려 커피’로 데뷔해 생활 밀착형 가사와 말하는 듯 노래하는 독특한 창법으로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추구하며, 젊은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를 직접 연출, 제작자로서의 역량을 과시하기도 했다.
‘안경’은 고바야시 사토비, 이치카와 미카코, 카세 료가 주연으로, 조용한 바닷가 마을에서 펼쳐지는 맛있는 이야기이다.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픈 타에코(고바야시 사토미)는 어느 날 남쪽 바닷가의 조그만 마을로 여행을 떠난다. 그곳에서 맘씨 좋은 민박집 주인 유지와 매년 찾아오는 수수께끼 빙수 아줌마 사쿠라(모타이 마사코), 시도때도 없이 민박집에 들르는 생물 선생님 하루나(이치카와 미카코)를 만나게 되고, 타에코는 그들의 색다른 행동에 무척 당황하게 된다. 아침마다 바닷가에 모여 기이한 체조를 하는가 하면 특별한 일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는 그들이 이상하기만 한 타에코. 그곳 사람들에게 질린 그녀는 결국 참지 못하고 민박집을 바꾸기로 한다.
‘영화 들려주는 남자’에서는 ‘고고 70’을, ‘영화 읽어주는 남자’에서는 ‘그랜 토리노’를 소개하고, 홍콩 배우 이소룡을 ‘우리가 사랑한 그 배우’에서 집중 분석한다. 26일 금요일 24시10분 방송.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