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73만(배급사 집계 기준 4,735,716명 동원. ~4/21) 관객을 돌파하며 한국 범죄 드라마의 새로운 흥행 역사를 쓰고 있는 영화 ‘신세계’가 범죄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장면으로 개봉 이후 꾸준히 회자되고 있는 주차장 엘리베이터 액션을 담은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잘빠진 블랙 정장과 빛나는 구두와는 대조적으로 치열한 싸움의 찰나를 담아낸 특별 포스터는, 개봉 이후 관객들이 만장일치 No.1 명장면으로 뽑은 주차장 엘리베이터 액션씬이 표현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관객들에게 특별히 사랑 받은 이 장면은 “엘리베이터의 액션신과 후반 드라마는 백미!” “신세계, 아주 잘 만들어진 한국적 느와르. 엘리베이터와 병원씬은 근래 본 한국영화 베스트 앵글이었다” “엘리베이터신은 진짜 대박… 소름이야..” “엘리베이터 액션신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멋있음의 극치를 달렸다” 등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한국 영화사 액션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리얼하면서 캐릭터에 대한 공감과 연민까지 끌어내는, 감정이 실린 액션의 진수를 보여준 ‘신세계’의 주차장 엘리베이터 액션 씬을 담은 특별 포스터는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에게 가슴 깊이 잊지 못할 강렬함을 선사할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력 등에 대한 찬사가 이어져 미국 리메이크까지 결정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신세계’의 흥행은 계속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