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채널 CHAMP(챔프)는 3월6일 오후 3시에 ‘달의 요정 세일러문R’을 첫방송한다. ‘세일러문’은 1990년대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민 애니메이션으로, 국내 방송 당시 33.6% 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기록했던 작품이다.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7번방의 선물’에서는 류승룡이 딸에게 ‘세일러문’ 가방을 사주려다가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고, 감옥살이를 시작하게 된 단초가 된다. 영화의 흥행에 따라 ‘세일러문 가방’이 인기를 끌면서 ‘세일러문’도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CHAMP는 지난 9월, 15년 만에 ‘세일러문 시즌1’을 방송한데 이어 오는 3월, 두 번째 시리즈인 ‘세일러문 R’ 을 방송한다. ‘세일러문 R’에서는 새로운 적이 미래에서 등장하며 세일러소녀들의 활약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CHAMP 편성담당 정헌식 팀장은 “’세일러문’은 시즌 1 방송 당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방송 종료 후에도 차기 시즌에 대한 방송 요청에 끊이지 않았던 작품이다” 라며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해 방송 시간을 각각 오후와 저녁으로 고루 편성해, 남녀노소 모두 시청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고 밝혔다.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는 유명 문구를 남긴 ‘세일러문’은 CHAMP에서 내달 6일 부터 매주 수, 목요일 오후 3시와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