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그녀와 같이 대다수의 미혼남녀들은 이성교제 시 뚱뚱한 몸매가 불리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얼마 전 한 결혼정보업체가 미혼남녀 266명을 대상으로 ‘이성교제에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 불리한 점’에 대해 조사한 결과 여성 36.6%, 남성 28.3%가 ‘몸매 때문에 소개팅이 안 들어온다’고 답했다. 또 여성의 24.4%는 ‘교제로 발전되지 못한’다고 답했다. 정말 몸매 때문에 이성교제가 어려운 것일까?
◆몸매 좋은 여성, 자신감도 있다
사실 몸매가 자신의 건강한과 섹시함을 증명해 주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멋진 몸매는 여성에게 즉각적인 자신감을 심어준다. 실제로 한 다이어트 업체의 조사의 따르면 체중은 성격이나 자신감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같은 자신감은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현대 사회가 경쟁사회인 만큼, 남녀를 떠나 멋진 몸매는 하나의 경쟁력으로 꼽히고 있으며, 이는 자신감과 연결돼 상대적으로 몸매가 좋지 않은 사람들보다 연애를 하는데 있어서도 좀 더 도움이 된다.
이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방송매체 등에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각종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러나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다간 부작용으로 인해 몸매는커녕 피부까지 망칠 수 있다.
실제로 걸그룹 카라는 원푸드 다이어트 중 하나인 덴마크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뺐지만 부작용으로 요요현상이 나타났다고 고백한 바 있다. 배우 김명민은 단기간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소량의 두부만 먹고 3개월간 20kg까지 감량했지만 부작용으로 인해 골다공증, 소화불량, 탈진과 위장장애 등이 나타났다.
다이어트 전문샵 레드라이프 관계자는 “급격하게 체중을 줄이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은 체중 감소효과는 클 수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다. 요요현상을 유발해 그간의 노력을 허사로 만들며, 영향 불균형을 초래해 탈모나 빈혈, 피부노화 등을 유발한다”고 말했다.
◆자신감 UP 시켜줄 다이어트, 혼자 보다는 전문가와 함께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한 운동과 철저한 식사조절이다. 그러나 효과를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며, 단시간에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개인의 노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도중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개인 혼자서 운동량과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20~30대 여성 및 유명연예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드라이프의 경우 분야별 전문가들을 통해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내면서도 건강을 고려해 부작용 없이 확실한 다이어트를 보장하고 있다. 개인별 진단을 통해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고, 생식과 효소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동시에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질을 개선해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를 성공시켜 주기 때문이다.
특히,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내면서도 안정적인 영향과 건강을 고려해 확실한 다이어트를 보장하고 있는 ‘8kg책임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일정기간 목표치를 세우고 기간내에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에 비용 전액이 환불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레드라이프 관계자는 “이성 관계에 있어서 몸매가 필수요소는 아니지만 개인의 자신감과 첫인상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조금만 노력한다면 멋진 몸매와 함께 자신감도 회복될 것”이라며 “몸매로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전문가를 찾아가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프로그램대로 따라온다면 좀 더 쉽게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