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보고 조리봐도 아이유는 뭘 해도 이~뻐!

'르꼬끄' '더샘' 모델로 활약… 패션·뷰티업계 대세로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아이유 삼촌백'
‘아이유가 대세…’

2012 임진년 초, 패션·뷰티업계 아이콘으로 ‘국민 여동생’ 아이유가 뜨고 있다.

우선,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아이유 삼촌백’이 눈에 띈다.

푸조와 협업으로 선보인 스마트 백팩으로, 내부 폼을 강화해 IT기기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회사측은 “아이유가 가방을 들고 있는 화보가 먼저 공개되면서 ‘삼촌백’이라는 애칭을 얻게 됐다”며 “아이유의 2집 수록곡인 ‘삼촌’에서 영감을 받았고, 유난히 삼촌팬이 많은 것도 한몫했다”고 설명했다. 검정과 회색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3만원대다.

화장품 브랜드도 아이유의 몫이다. 최근 한국화장품 ‘더샘’의 새 모델로 발탁된 것.

한국화장품 '더샘' 모델 아이유
회사측은 “아이유는 ‘국민 여동생’으로 불릴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맑고 투명한 피부로 여성들의 로망이 되고 있다”며 “폭 넓은 연령층에게 ‘더샘’의 브랜드 콘셉트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최근 공개된 촬영 현장 이미지에서 아이유는 깜찍하고 여성스러운 모습뿐 아니라, 담요를 두르고 촬영을 기다리는 모습 등 소탈한 이미지도 함께 선보였다. 회사측은 “아이유다운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는 물론, 깨끗하고 청순한 콘셉트, 화사한 여신 포스, 사랑스러운 느낌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담았다”며 “‘더샘’의 신제품 출시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정욱 기자 jjay@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