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밖에서도 돌리는 스마트 세탁기 174만원

LG전자 건조겸용 '스마트 세탁기'…앱으로 제어·모니터링
LG전자가 생활의 편리함을 높여주는 건조겸용 스마트 세탁기를 출시했다. 사진은 LG트윈타워에서 모델이 LG전자 스마트 드럼세탁기(모델명 FR4349BAYZ)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전자는 집밖에서도 작동시킬 수 있는 건조 겸용 트롬 ‘스마트 드럼 세탁기’(모델명 FR4349BAYZ)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세탁용량 13kg, 건조용량 8kg인 스마트 드럼 세탁기는 집 밖에서도 세탁기를 작동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높여준다. 스마트 원격제어 스마트 절전 코스 다운로드 스마트 진단 스마트 매니저 등 최첨단 스마트 기능을 적용했다.

 ‘스마트 원격제어’는 외출 중이라도 무선인터넷을 통해 ‘LG 스마트 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세탁상태 확인, 전원 끄기, 예약 시간 변경, 구김 방지 등 집 안의 세탁기를 제어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스마트 매니저’는 의류에 부착돼 있는 세탁라벨 확인 방법, 얼룩제거 방법, 세탁기 동결방지법과 같은 생활상식 정보를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 가능하다.

 ‘트롬 6모션 2.0’ 스마트 세탁기는 정밀한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제어기술을 바탕으로 손빨래와 같은 6가지 세탁동작을 더욱 정교하게 구현한 게 특징이다.

 색상은 오가닉 우드(Organic Wood)이며, 가격은 174만원(모뎀비용 10만원 별도)이다. 

강민영 기자 my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