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리꾼들 사이에서 ‘올킬’이란 국내 대표 온라인 음악차트들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한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퍼펙트 올킬’이란 신조어가 생겼는데, 이는 실시간 음악 차트 1위는 물론 일간차트, 주간 차트 1위까지 모두 석권하는 기록으로서 사실상 1년에 한두 번 나올까 말까 한 어려운 기록으로 평가된다. 요즘 들어 대중음악의 교체 시기가 빨라진 온라인 중심의 음악 시장에서 아무리 인기 있는 가수들의 곡일지라도 매일 같이 쏟아지는 많은 신곡들로 인해 1위 자리를 1주일이상 유지하기 힘든데다가 각종 온라인 음악 차트들마다 순위채점방식이 서로 달라 ‘올킬’이 매우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국내 온라인 차트들을 종합하는 ‘인스티즈’의 ICHART 자료에 의하면 25일 현재 박봄 솔로 곡은 멜론, 도시락, 벅스 엠넷,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 소리바다에서 실시간·일간·주간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오르면서 ‘퍼펙트 올킬’이라는 빨간 마크를 받았다.
박봄의 이번 기록이 더욱 빛을 발하는 이유는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단 한번의 방송 출연 없이 이루어낸 결과라는 점이다. 박봄의 1위 올킬 행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여기에 더욱 놀라운 것은 박봄의 솔로곡이 현재 벨소리, 컬러링 차트 1위까지 모두 석권하고 있다는 점이다.
YG의 양현석 대표는 얼마 전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박봄의 솔로곡 발표를 시작으로 3주마다 한번씩 2NE1의 신곡을 발표하겠다는 이색적인 프로모션 계획을 밝혔는데, 첫 주자인 박봄이 ‘퍼펙트 올킬’을 기록함으로써 3주 뒤에 공개될 2NE1의 다음 신곡에 대한 대중들의 기대와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