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회 풍경소리] 재물이 귀문살에 걸렸으니 돈이 빠져나갈 운

사주에서 진해귀문살, 원진살이 있는 남자가 재성에 귀문살이 발동하여 부인 잃고 돈 잃은 경우다. 진(辰)은 삼십육금수(三十六禽獸)에서 용, 물고기, 교룡으로 나타난다. 진(辰)은 변화가 무쌍하다. 용은 상상의 동물이지만 조화를 부리므로 인간 생활에 비유하여 많이 적용되고 있다. 해(亥), 돼지는 꿈에 나타나면 대단한 귀물로 여겨져 온다. 그런데 용은 자기 코를 닮은 돼지를 극히 미워한다. 따라서 돼지가 화를 당하기 십상이다. 그것은 해수(亥水)가 진토(辰土)에 입묘(묘지로 들어감)하는 이유다.

매미소리가 힘차게 들리는 여름, 중복이 지나서 더위가 한창인데 한바탕 소나기가 시원히 내린 어느 날 오후 40대 초반의 J씨가 상담을 왔는데 얼굴표정이 밝지가 못한 것을 보니 걱정이 있어 온 것 같다.

“선생님, 남편 사주만 갖고도 마누라 행적을 알 수 있습니까.”하면서 자기의 사주를 내 놓았다. 돼지띠에 년월일시지 네 기둥이 모두 문제가 있다. 신해고란살, 임진괴강살, 백호살, 정사고란살. 마누라, 재성에 문제가 있고 육친관계가 원활하지가 못하다. 이렇게 흉한데 대운이나 새운에서 나쁜 운이 들어오면 일이 벌어지기 아주 쉬운 사주팔자다.

진해귀문 재물이 귀문 살에 걸렸으니 귀신도 모르게 돈이 빠져 나가는 것이며 재성인 부인에게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부인 탓을 할게 아니라 자기 사주가 그러하니 누구를 원망 할수도 없는 지경이다. “2년 전에 부인이 뒷돈차고 나가버렸네요.” “네, 마누라가 제 인감도장을 훔쳐서 돈을 긁어모아 달아났습니다.” “이걸 찾아서 요절을 내야 하는지요.”

무자년 2008년 나쁜 운이 들어와 명식에 있는 진토(土)와 신자진수국(局)을 이루어 있는데 부인이 비정상적인 상태의 귀문살이 작용하여 재산을 가지고 달아나게 된 것이다. “내버려 두십시오, 재물에 귀문살이 앞으로 운에서 또 오게 되어 재발될 우려가 있는 것이니 이왕 저질러진 것 내버려 두십시오.”

귀문살이 무서운 것은 정상상태의 정신이 아니므로 운에서 나쁜 기운이 들어오면 무슨짓을 저지를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쁘기만 한 것이 아니고 천재나 인류에 공헌한 사람 중에도 귀문 살이 작용해 보통과 다른 비상한 일을 한사람들도 많다. 귀문살(鬼門殺)은 사주에 지지에서 子酉, 丑午. 寅未, 卯申, 辰亥, 巳戌이 있는 것인데 보통 시에는 티가 안 나가고 형충을 맞았을 때 발동을 하다.

귀문은 두뇌회전이 신속한 반면 심리적인 원인으로 일어나는 신경 기능의 이상을 야기한다. 히틀러나 연산군, 커트코베인(보컬그룹연주자: 자살), 티모시멕베이어(사죠집단 168명 사상) 같은 사람이 있고 반면에 대철학자나 문호가, 예술가, 과학자의 명식에서도 종종 발견된다.

귀문살에 걸려 주의를 할 사람의 사주는 신약한 남자는 재성(내가 극하는 오행)귀문, 여자는 관성(나를 극하는 오행)귀문을 꺼린다. 사주지지에 자미, 인유 원진살(원수지듯 지내는 흉함)도 흡사한 성질을 지니며 귀문 살과 겹치는 때 문제가 발생한다. 

김상회 역학연구원장

www.saju4000.com, 02)533-8877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