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으로 MP3 무한 다운을”

소리바다 '…앱 1.2' 선봬
모바일 음악 시장의 선두 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안드로이드폰에서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mp3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앱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 mp3 다운로드 방식의 아이폰 앱을 출시하는 등 유무선 통합 음악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는 소리바다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1.2 버전(사진)’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mp3 다운로드를 통한 음악 듣기가 가능해진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1.2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번 다운로드 받은 음원은 음악 재생 시 3G환경에서도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안드로이드폰 내 SD 카드에 직접 저장, 영구 소장이 가능해 스트리밍 방식 서비스에서 자주 나타나는 ‘튕김 현상’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다운로드 한 파일은 안드로이드폰 외에 다른 디바이스로의 이동 및 저장이 가능해 기기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소리바다는 안드로이드 앱 1.2 버전 출시를 기념해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들 중 앱 이용도가 높은 회원을 뽑아 경품을 제공하는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앱 로그인 횟수가 가장 높은 회원에게 소니 디지털 카메라를, 2등 1명에게는 삼성 디지털 액자를, 3등 50명에게는 카페베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한다.

스포츠월드 류근원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