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떠나니 취재진 급감” 백악관 브리핑룸이 빵 터진 사연…

백악관 브리핑룸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또 한번 화제가 됐다.

 

6일(현지시간) 카린 장-피에르 대변인은 백악관 브리핑룸에서 브라이언 디스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을 소개하며 “오늘은 여러분 모두 앞에서 그의 11번째 (백악관) 언론 브리핑”이라며 “이 정부 사흘째 되는 날 첫 게스트였고 BTS에 이어 연단에 섰었다”고 말했다.

 

이어 “BTS가 여기에 왔을 때를 기억할지 모르겠지만 그날 디스는 매우 재미있는 농담을 했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BTS는 지난해 5월 바이든 대통령 초청으로 백악관을 방문, 브리핑룸 연단에서 연설을 했다. 이날 BTS는 바이든 대통령과 반(反)아시안 증오 범죄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당시 디스 위원장은 BTS의 브리핑룸 연설 직후 연단에 올라 경제 브리핑을 했었다. 그때 디스 위원장은 “오늘 집에 가서 아이들에게 내 브리핑 오프닝을 BTS가 해줬다고 얘기해야겠다”는 농담을 하기도 했다.

 

이날도 브리핑룸 연단에 오른 디스 위원장은 “내가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여러분(언론)이 얼마나 우리를 정직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가 하는 것”이라며 “BTS 방문 당시 그들이 브리핑룸을 나가고 내가 경제정책을 얘기하기 위해 올라왔을 때 브리핑 참석자가 얼마나 가파르게 줄어들었는지 여러분이 보도했던 그날처럼”이라고 말했다.

 

디스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에 기자들 사이에서는 폭소가 터졌다. 지난해 BTS가 백악관을 찾았을 때 브리핑룸은 평소의 3배에 달하는 취재진으로 가득찼고 백악관 출입기자들은 휴대전화로 BTS를 담기에 바빴다.

김유진 온라인 뉴스 기자

 

사진=AP/뉴시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