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걸그룹?…판도 바꿀 남자들이 온다 [SW뮤직]

올해 가요계는 ‘걸그룹’으로 대표된다. 특히 하반기 신인 걸그룹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등이 각기 다른 매력으로 가요계를 평정했다. 주춤했던 보이그룹의 선전을 뒤로하고 10월, 판도를 바꿀 남자 가수들이 대거 컴백을 예고했다. 

 

10월 컴백의 첫 테이프는 트레저가 끊는다. 4일 공개되는 트레저(최현석·지훈·요시·준규·윤재혁·아사히·도영·하루토·박정우·소정환)의 신보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투(THE SECOND STEP : CHAPTER TWO)’는 멤버들의 높은 작사·작곡 참여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직접 ’가장 트레저답고 트레저스러운 앨범’이라고 소개할 만큼 자신감 넘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헬로(HELLO)’는 청춘의 긍정 에너지를 담은 곡으로 따스함과 행복을 노래한다. 트레저는 컴백에 이어 11월 서울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일본 아레나 투어를 시작한다. 

 

5일에는 탄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킹덤(훤·자한·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이 새 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를 낸다. 매 앨범 특정 멤버를 대표로 하는 앨범명과 스토리를 펼쳐가는 킹덤은 이번 앨범에서 ‘미(美)의 왕국’ 루이를 택했다. 루이는 밤에도 어두워지지 않는 백야처럼 지지 않는 빛인 동시에 죽지 않는 영생의 삶을 사는 왕으로, 긴 세월 동안 축적된 기쁨, 슬픔, 고통 등의 다양한 감정들을 노래한다.

 

6일에는 지난 앨범 폭발적인 성장세를 그린 DKZ(디케이지, 경윤·문익·재찬·종형·세현·민규·기석)가 컴백한다. 일곱 번째 싱글 앨범 ‘체이스 에피소드 3. 비움(CHASE EPISODE 3. BEUM, 이하 비움)을 발표하는 DKZ는 꿈, 마음에 이어 비움으로 ‘체이스 에피소드’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는다. 타이틀곡은 강렬한 비트의 ‘호랑이가 쫓아온다(Uh-Heung)로 유혹과 두려움이 가득한 세상에서 용기를 가지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자 하는 DKZ의 목소리를 담았다.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대하게 하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는 7일 ‘맥시던트(MAXIDENT)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앞서 2연속 밀리언셀링을 달성한 스트레이 키즈는 ‘맥시던트’로 선주문 224만 장을 돌파하며 확실한 상승세를 입증했다. ‘맥시던트’에는 달라진 이들의 모습을 담는다. 타이틀곡 ‘케이스 143(CASE 143)’은 스트레이 키즈가 타이틀곡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러브송으로, 곡 안에서 다양하게 변주하는 사운드를 특징으로 한다. 전작 ‘오디너리(ODDINARY)’로 역대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던 스트레이 키즈가 이번에도 호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이처럼 4세대 보이그룹의 컴백에 이어 솔로 가수들의 컴백에도 눈길이 쏠린다. 배우와 가수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박지훈은 12일 새 앨범 ‘디 앤서(THE ANSWER)’를 발표한다. 1년 만에 가수로 돌아오는 박지훈은 자신만의 목소리를 통해 ‘넌 나의 유일한 답’이라는 메시지를 건넨다. 타이틀곡 ‘나이트로(NITRO)’는 강렬한 래핑과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박지훈은 컴백을 앞둔 9일과 10일 YES24 라이브 홀에서 데뷔 첫 오프라인 단독 콘서트 ‘[클루]([CLUE])’를 열고 컴백 열기를 돋운다.

 

같은 날 그룹 뉴이스트 출신의 백호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12일 공개되는 백호의 첫 미니 앨범 ‘앱솔루트 제로(Absolute Zero)’는 그의 새 출발을 담아낸 앨범으로, 모든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되어 어떠한 움직임도 투명하게 투영되는 ‘절대영도’를 의미한다. 타이틀곡 ‘노 룰즈(No Rules)’로 홀로서기에 나선 백호의 음악을 향한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17일에는 밴드 엔플라잉(이승협·차훈·김재현·유회승·서동성)이 청춘의 마음을 고백하는 ‘디어레스트(Dearest)’로 솔직한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24일에는 7개월 만에 솔로 컴백에 나선 몬스타엑스 기현이 첫 미니앨범 ‘유스(YOUTH)’를 발표한다. 26일에는 이펙스(EPEX, 위시·금동현·뮤·아민·백승·에이든·예왕·제프)가 사랑에 빠진 소년의 콘셉트의 ‘사랑의 서 챕터 1. 퍼피 러브(Puppy Love)’로 각각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각 소속사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