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선언’ 이금희 “‘아침마당’ 하차로 수입 3분의 2 줄어” (같이삽시다)

방송인 이금희가 ‘아침마당’을 그만두게 된 이유를 밝혔다.

 

26일 방송된 KBS2 예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서는 이금희가 프리랜서 선언 배경을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금희는 18년간 진행했던 ‘아침마당’을 그만두고 프리선언을 한 이유에 대해 “아침에 ‘아침마당’, 오후에 라디오를 촬영하고 밤에는 24시간 가까이 남북 이산가족 찾기 생방송을 진행했다”면서 “그런 스케줄을 반복하다 보니 내 몸이 너무 힘들더라”고 말했다.

 

급기야 생방송 도중 혼절했다는 이금희는 “너무 어지러워서 카메라를 치워 달라고 하고 주저앉았다. 클로징 멘트만 하고 병원에 갔는데 ‘당장 모든 일을 그만해야 한다’고 했다”며 “이러다 내 몸을 망치겠구나 싶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아침마당’을 그만둔다는 건 수입의 3분의 2가 줄어든다는 거였다. 함께 일하는 스태프부터 현실적인 걱정이 들더라”며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난 내 일에 감정적인 스타일이 아니다. ‘아침마당’ 마지막 녹화를 끝내고도 방송실 의무실에서 잠을 잤다. 그땐 ‘아침마당’ 끝나고 연락이 많이 올 테니 잠수나 타자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윤설화 온라인 뉴스 기자

사진=‘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방송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