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3’ 박지현, 日 와세다대 재학증명서 공개…학력 의혹 일축

‘하트시그널3’ 박지현이 성적표와 논문 등을 공개하며 학력 위조 의혹을 일축했다.

 

26일 SBS 연예뉴스는 박지현 측근이 제공한 일본 와세다 대학교 국제교양학부 재학증명서와 성적표, 국내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 등을 공개했다.

 

공개된 재학증명서와 성적표에 따르면 박지현이 지난 2016년 4월 와세다 대학교에 입학, 2020년 9월에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이어 박지현은 학부 재학 중이었던 2019년에 이어 2021년 총 2차례에 걸쳐 의학전문대학원에 지원했으나 불합격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또한 지난해 10월 국제학술지에 본인의 이름으로 게재된 생명공학 관련 논문을 공개하며 최근 불거진 학력 위조 의혹을 일축했다.

 

앞서 박지현은 지난 2020년 채널A ‘하트시그널3’에 출연해 자신이 와세다 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일부 누리꾼들은 박지현의 학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박지현이 가품 착용 논란에 휩싸인 송지아와 같은 소속사라는 점과 의학전문대학원을 준비하다가 갑작스럽게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점 등을 근거로 들었다.

 

이러한 의혹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빠르게 퍼져나갔고, 박지현의 SNS 및 유튜브에는 해당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는 댓글이 쏟아졌다. 박지현의 소속사 효원C&C 측은 “박지현 씨의 성적에 관해서는 회사가 대응하고 있진 않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박지현은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3’에 출연했다. 현재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SNS를 운영하고 있다.

 

양광모 온라인 뉴스 기자

사진=박지현 인스타그램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