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21일부터 정당 계약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한양이 공급하고 코리아신탁이 시행하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서류접수를 마감하고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분양을 마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신축 아파트는 임대아파트가 아닌 일반분양 단지이다. 화성시 향남읍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향남읍 일대에는 구축인 임대아파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고, 12년 동안 신축 아파트가 공급된 적이 없어 이번에 한양에서 공급하는 일반분양에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이 지역에서 12년 만의 일반분양이며 민간개발로 입주자의무기간도 없다. 또한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2022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가칭) 개통에 따른 혜택도 예상된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상신리)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대지면적 49,243㎡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규모로 11개동에 △61㎡ 149세대 △66㎡ 159세대 △67㎡ 106세대 △76㎡ 137세대 △84㎡ 357세대 △101㎡ 37세대 등 945세대로 구성됐다.

 

동남, 동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남녀독서실, 디지털도서관, 실내풀(유아풀) 등이 운영된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저감식재와 미스트 분수, 세대 내에 헤파필터 공기청정시스템, 첨단 스마트홈 솔루션도 갖춰져 있고 단지 및 세대현관 방범 감지기, 조명과 가스차단 등을 밖에서도 스마트 폰으로 제어하고, 주차관제, 무인택배, 전기차 충전기능 등을 갖춘 단지공용 시스템도 운영된다.

 

또한 코딩학원(코딩플레이), 초.중 영어전문 학원(YBM잉글루) 운영 예정으로 수강료를 2년간 무상지원 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단지 내 자체 셔틀버스 운행(2년간 승차비 무상)으로 학교와 향남역 홈플러스 등을 경유할 예정이고, 단지 외부 북쪽 어린이 공원에 로봇광장을 조성 운영 예정이며, 단지 커뮤니티내시설 내에 YES24전자도서관(전자책 100만권 열람)을 운영 예정이다.

 

정당계약 장소인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3-1에 위치해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