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생겼다’ 류솔아 작가 “꿈인가 싶어…너무 기뻤다” [인터뷰]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목표가 생겼다’ 류솔아 작가가 서면 인터뷰를 통해 감독, 배우 그리고 제작진을 향한 애정을 직접 밝혔다.

 

 오는 19일 첫 방송되는 MBC 새 수목드라마 ‘목표가 생겼다’는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행복 망치기 프로젝트’를 계획한 19세 소녀 소현(김환희)의 발칙하고 은밀한 작전을 그린 드라마다.

 

 13일 류솔아 작가는 “상처와 결핍이 있는 10대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된 작품”이라고 밝히며 “드라마 속 인물들이 각자 자신만의 상처를 가지고 있는데, 그들이 상처를 다루는 다양한 방식들, 그리고 상처를 딛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싶었다”고 작품을 집필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전했다. 

 

 ‘목표가 생겼다’는 대한민국 드라마 작가의 대표 등용문으로 꼽히는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라는 사실 만으로도 제작단계에서부터 주목을 받았던 바. 여기에 작년에 수상을 하고 1년이 채 안되는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류솔아 작가는 “사실 처음 당선 소식을 들었을 때는 이렇게 빨리 방송할 수 있을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며 “공모전에 냈던 대본 자체로는 미흡한 점도 많았다고 생각했고, 당선된 작품을 바로 방송하는 케이스를 많이 보지 못했던 탓도 있는 것 같다.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된 데에는 심소연 감독을 비롯해 기획 피디, 그리고 MBC 측의 체계적인 시스템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공을 돌렸다. 

 

 이어 “처음 당선 연락을 받았을 때 너무 몰랐다. 낮잠을 자다가 전화를 받았는데 순간 꿈인가 싶었다. 너무 기뻤다"는 생생한 당선 소감을 전해 당시에 느낀 행복한 기운이 오롯이 전달되었다. 

 

 그런가 하면 이번 작품을 통해 첫 호흡을 맞추게 된 배우, 감독에 대한 애정도 아낌없이 드러냈다. “김환희, 류수영, 김도훈, 이영진 배우에게 너무 감사한 마음 뿐이다. 작품 속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너무 완벽하다”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MBC 새 수목드라마 ‘목표가 생겼다’는 오는 19일 밤 9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