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봄꽃은 이화여대, 미식은 라연, 휴식은 제주 JW메리어트”

한국을 찾는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명소는 어디일까. 봄꽃 명소에는 ‘이화여대’, 파인다이닝 핫플레이스로는 ‘서울 신라호텔 라연’, 한국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은 ‘간장게장’, 인기 호텔은 ‘JW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앤 스파’로 나타났다.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2025년을 대표할 전 세계 인기 여행지를 선정한 ‘2025 트립.베스트 글로벌 랭킹’을 발표했다.

 

이번 랭킹에선 한국의 사계절 자연 명소와 한식 파인다이닝이 다수 포함돼 세계 무대에서 한국 관광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트립베스트는 데이터 기반 추천 여행 랭킹 리스트다. 사용자 리뷰와 검색·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숙소, 관광지, 레스토랑 등을 종합 평가하고 매월 업데이트한다. 이 가운데 매년 상위 100개를 선정, 글로벌 랭킹을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의 ‘글로벌 100’과 ‘아시아 100’에 더해 유럽 100’, ‘아메리카 100’이 신설됐다. 여행지별 ‘물놀이’, ‘가을 명소’ 등 계절별 테마도 추가해 눈길을 끈다.

한국은 계절 테마 랭킹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봄꽃 명소에는 ‘이화여대’와 ‘남산공원’이, 가을 단풍 명소에는 ‘경복궁’, ‘신사동’, ‘남산공원’이 이름을 올렸다.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의 자연환경이 글로벌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방증으로 해석된다.

 

숙박 부문에서는 최고급 도심 호텔부터 가족 친화 리조트까지 전 세계 다양한 옵션이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디자인 감성과 SNS 감성을 반영한 인스타 핫플 호텔 카테고리에서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가, 레스토랑 맛집 호텔 카테고리에서는 ‘서울 신라호텔’이 각각 순위에 포함됐다. 서울 신라호텔의 대표적인 레스토랑인 라연과 팔선은 지난해 트립닷컴 그룹의 원스톱 음식 가이드 ‘트립.고메’에서 럭셔리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랭킹 미식(레스토랑) 부문에서는 ‘밍글스(Mingles)’와 ‘스와니예(Soigné)’가 창의적인 한식 파인다이닝의 대표 주자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비채나(Bicena)’, ‘워킹온더 클라우드(Walking on the Cloud)’, 시그니엘 서울의 ‘스테이(STAY)’ 등이 전망 및 경험형 레스토랑으로 뷰맛집 카테고리에 소개됐다. 이를 통해 서울이 미식 여행지로서의 높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줬다.

 

특히 로컬 맛집 분야인 현지풍미 카테고리에서는 ‘간장게장’과 ‘숯불갈비’가 선정돼 전통 한식에 대한 글로벌의 관심도도 확인할 수 있었다.

 

야경 명소 부문에서는 서울의 대표 관광지인 ‘N서울타워’가 나이트라이프 분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블카, 전망대, 사랑의 자물쇠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갖춘 이 명소는 로맨틱한 서울 야경을 찾는 글로벌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장소로 인식되고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트립베스트는 전 세계 수백만 건의 리뷰와 실제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글로벌 여행자들이 어떤 경험을 선호하는지를 명확히 보여준다”며 “한국은 계절별 자연, 미식, 로컬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이며 세계 여행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