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회 통합 관리 솔루션 ‘스파인더’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사진=스파인더

스포츠 대회 통합관리 솔루션 제공 기업 ‘스파인더’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파인더는 스포츠 대회 개최자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또한 참가자와 동호회에게 간편한 참가신청부터 결제, 실시간 기록 확인까지 편리한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오픈 베타는 스파인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하면 누구라도 스포츠 대회의 개최자, 참가자가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파인더는 개최자가 ▲경기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관리하는 ‘경기관리시스템’ ▲자동 대진, 실시간 기록,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경기기록관리시스템’ ▲동호인의 단체 참가와 소통을 위한 ‘동호회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 관리 시스템’은 5천여개의 참가신청 데이터를 분석해 표준화했으며 개최자에게 디지털화된 참가자 모집 및 관리 페이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서 참가자들은 터치 몇 번만으로 참가신청에서 결제까지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경기 기록 시스템’은 개최자가 손으로 대진표를 만들던 기존 방식과 달리 참가자 모집이 끝나면 자동으로 대진표가 형성되는 자동 대진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회 현장에서 스파인더의 실시간 기록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참가자들이 경기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동호회 커뮤니티’ 기능은 편리한 단체 참가 신청이 핵심 기능이다. 동호회 회장은 단체 참가 신청 시 참가자 정보를 일일이 기입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스파인더의 동호회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한다면 수십 명의 동호회원의 참가신청부터 결제까지 1분 만에 완료할 수 있다. 또 간편 동호회원 모집, 포토 갤러리, 동호회 소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본적인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스파인더 박보창 대표는 “스파인더를 활용해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 개최자와 참가자 모두에게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그랜드 오픈에 앞서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여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