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과 동반 성장” … 이마트24 상생 협약

결품 보상제 확대·생활지원금 등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오른쪽)와 박병욱 경영주협의회 회장이 상생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가맹점 파트너십 강화와 점포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협약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최근 성수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하며 공정한 가맹거래 문화를 형성하고 상생협력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과 운영진이 참석해 지속적인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결품 보상제도 확대 ▲자연재해 피해 점포 생활지원금 지급 ▲경영주 연중휴가 지원비 상향 ▲ 조서비스 할인혜택 제공 등 다양한 상생 지원을 추가 및 확대하게 됐다.

먼저 결품 보상제도를 확대한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주문했지만 입고되지 않은 상품에 대한 보상금을 지원하는 상품군을 기존 프레시 푸드(Fresh Food)·간편식품에서 유제품까지 확장했다.

또, 이마트24는 침수 등 자연재해로 가맹점이 7일 이상 영업을 못할 경우 생활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마트24 측은 “모든 점포에 대해 본사 비용으로 재물·현금도난 보험을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집기 및 시설피해는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영업이 불가할 경우 가맹점의 부담이 커질 수 있어 이 같은 지원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최저시급 인상으로 인해 인건비가 증가한 점을 고려해 경영주 휴가 지원비를 상향할 뿐 아니라, 가맹점에 대해서도 임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상조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장기점포 경영주가 가맹본부에게 중요한 사업파트너라는 점에 깊이 공감해 특별한 거절 사유가 없는 한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계약갱신 요청에 대해 거절이 불가능하다는 내용도 포함했다. 이로써 이마트24 가맹점들은 더 안정적으로 장기간 점포를 운영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상품, 마케팅 IT인프라 등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최우선시 하고 가맹점의 경쟁력이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가맹점과 본부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과 마케팅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함은 물론 다방면에 투자를 지속해 편의점 업계 동반 성장 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