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 영웅’ 박지훈 “無감정 연시은에 끌렸다”…싱크로율 200%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 박지훈의 연기 변신이 SNS와 각종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 변화가 확연하게 느껴지는 스틸컷이 전격 공개됐다. 눈빛으로 이야기할 줄 아는 배우, 박지훈의 매력이 돋보인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이하 ‘약한영웅’, 연출 및 극본 유수민, 제작 플레이리스트, 쇼트케이크)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통쾌하고 차별화된 액션을 바탕으로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폭력에 맞서 싸우는 청소년들의 짙은 우정과 성장사를 다룰 예정이다.

 

박지훈은 주인공 ‘연시은’ 역을 맡아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얼굴을 예고했다. “무표정 속에서도 시은의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눈빛 연기 연습에 공을 들였다”는 것. 생애 첫 액션 연기에도 도전한다. 새로운 도전은 이번 작품 출연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타고난 두뇌를 활용해 싸움에 임하는 ‘연시은’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액션과 그동안 보여준 적 없는 무표정하고 감정이 없는 캐릭터에 특히 끌렸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오늘(24일) 공개된 스틸컷을 보면 박지훈의 선택과 그에 따른 노력은 매우 성공적으로 보인다. 정제된 표정 속에서 눈빛 하나로 공허함, 허탈함, 분노, 쓸쓸함, 놀람 등 모든 감정을 표현한다. 특히, 공부 외에 학교생활에 무관심하고, 세상과 담쌓은 듯 제대로 된 친구 한 명 없는 ‘연시은’의 캐릭터를 시크한 눈빛과 표정으로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이처럼 영리하게 자신의 역할을 분석하고 표현해내는 박지훈이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친구가 되고, 폭력에 맞서며 성장해가는 ‘연시은’의 변화를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감이 치솟는다.

 

웨이브는 “박지훈은 ‘연시은’ 캐릭터에 완벽 맞춤형 캐스팅이다. 높은 싱크로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저음의 보이스마저 ‘시은’의 진중한 성격과도 부합한다. 게다가 아역 시절부터 단련해 온 탄탄한 연기력은 작품의 중심을 잡고, 이끌어가는 데 더할 나위 없었다. 배우 박지훈이 처음으로 도전한 액션 연기도 꾸준히 성실하게 연습해온 결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박지훈의 연기변신이 기대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11월 18일(금) 웨이브에서 전 회차 독점 공개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