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타이틀곡은 ‘알콜-프리’…新 서머송 예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2021년 여름 신곡 ‘알콜-프리(Alcohol-Free)’로 전 세계 K팝 팬심을 사로잡는다.

 

트와이스는 31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보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의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앨범 트레일러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알콜-프리’를 비롯해 ‘퍼스트 타임(First Time)’, ‘스캔들(Scandal)’, ‘컨버세이션(Conversation)’, ‘베이비 블루 러브(Baby Blue Love)’, ‘에스오에스(SOS)’ 그리고 지난해 12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크라이 포 미(CRY FOR ME)’ 영어 버전까지 총 7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알콜-프리’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했다. ‘알콜-프리’ 이외에 수록곡 작사는 모두 트와이스 멤버들이 담당해 눈길을 끈다. 특히 다현은 ‘스캔들’과 ‘에스오에스’ 두 곡의 노랫말을 완성했고, 지효·사나·나연이 각각 ‘퍼스트 타임’, ‘컨버세이션’, ‘베이비 블루 러브’를 단독 작사했다. 히트곡 메이커 멜라니 조이 폰타나, 글로벌 걸그룹 리틀 믹스의 멤버인 제이드 설웰과 트와이스의 ‘섀도우(SHADOW)’와 ‘스트로베리(STRAWBERRY)’,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 오마이걸 ‘돌핀(Dolphin)’ 등을 작업한 클로이 라티머, 듀스 이현도 등 국내외 유수의 작가진이 지원사격했다.

 

공개된 앨범 트레일러에는 한여름날의 음악 축제 같은 기분 좋은 에너지가 담겼다. 남미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사운드 위에 석양을 배경으로 춤을 추거나 꽃잎으로 칵테일을 만드는 모습으로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풍겼고, 원형 탁자에 둘러앉아 축배를 드는 장면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알콜-프리’는 2018년 7월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와 지난해 6월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를 잇는 트와이스의 새로운 서머송을 향한 기대를 상승시킨다. 트와이스는 오는 9일 이번 타이틀곡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이틀 뒤인 11일 오후 1시 새 앨범 ‘테이스트 오브 러브’를 정식 발매한다. 9일(현지 시간) 방송되는 미국 NBC의 대표 프로그램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알콜-프리’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