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프라 갖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수성 위버센트럴’ 분양

사진=수성 위버센트럴 투시도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주택 시장에서 명문학군을 품은 아파트는 ‘흥행 불패’ 단지로 통한다.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춰 아이 키우기에 안성맞춤인데다 쾌적한 생활도 가능해서다. 특히 부동산 시장이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이러한 움직임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라고 부동산 관계자들은 말한다.

 

이런 가운데 대구 수성구 ‘수성 위버센트럴’이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2가 125-3번지 일원에 664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1군 브랜드가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자격요건만 만족하면 내집 장만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기도 하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바로 앞에 동일초등학교, 대구동중학교 등이 있으며 대구과학고, 신명여고, 남산고등학교 등도 가깝다. 학원이 대거 밀집해 있는 범어동과도 가깝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2호선 대구은행역과 3호선 수성시장역 사이에 위치해 두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천대로, 달구벌대로, 신천동로, 동대구로 등 주요 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대구뿐만 아니라 경북 지역 일대로의 광역 접근성도 높다.

 

단지 인근으로는 신천이 위치해 있어 신천 수변공원의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형 근린공원인 범어공원, 야시골공원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고 수성못유원지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단지 내 수변정원의 조성이 계획돼 있고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AIoT 음성 솔루션이 적용돼 음성 인식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한 관리가 가능하며 자동차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커튼 등 편의 기능과 인공지능을 탑재한 공기청정 시스템 Sys Clein, 방문자 확인 등 청정·보안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123 황금빌딩 2층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