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온라인 컨테스트’ 등 올스타 대체 행사 진행

 

[스포츠월드=김진엽 기자] KBL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올스타전이 미 개최됨에 따라 팬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올스타 브레이크 기간 동안 KBL TV(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다양한 행사와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인다.

 

 14일(목)에는 올스타전의 백미 중 하나인 ‘포카리스웨트 올스타3점슛 컨테스트’와 ‘몰텐 올스타 덩크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구단으로부터 추천 받은 2020∼2021시즌 정규경기 중 최고의 3점슛과 덩크슛 명장면을 대상으로 팬들이 직접 댓글로 참여해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로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포카리스웨트와 몰텐 기념품 및 ‘올스타 패치’를 증정할 계획이다. 각 부문 컨테스트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투표 결과는 19일에 공개된다.

 

 또한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올스타 선수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올스타! 놀면 뭐하니?”가 진행된다. 15일(금)에는 김시래(LG), 이정현(KCC), 김종규(DB)가 ‘크블 의상실’이라는 주제로 팬들과 소통한다. 방송 동안 디자인한 운동화와 유니폼을 추첨을 통해 선물로 증정 할 예정이다. 16일(토)에는 송교창(KCC), 김낙현(전자랜드)이 ‘올스타 장학퀴즈’로 팬들과 함께 역대 올스타전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17일(일)에는 올스타 팬투표 1,2위 허훈(KT), 허웅(DB)이 ‘왕자의 게임’이라는 컨셉으로 소통하고, 스페셜 게스트로 각종 예능에서 활약중인 허재 전 감독이 참여한다.

 

 아울러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역대 올스타전 경기 TOP4’가 1월 15일(금)부터 1월 18일(월)까지 오후 8시에 KBL TV(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KBL은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 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기존 올스타전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 만큼, 이번 올스타 대체 프로그램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는 동시에 일상에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KBL

<스포츠월드>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