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무단 도용’ 논란 김우리샵 제조사 “완전 별개의 상품” 반박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유명 스타일리스트 겸 방송인 김우리가 타 회사 올가휴의 제품을 무단 도용했다는 논란에, 양측의 제조를 맡은 이노맥스가 이를 반박했다.

 

16일 제조사 이노맥스 측은 스포츠월드에 “당사의 거래처였던 올가휴가 당사와 김우리샵을 일명 ‘또 다른 덮죽사건’이라 비유하며 여러 언론을 통해 악의적 기사를 유포했다”며 “더는 거짓된 주장으로 당사의 피해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입장을 보낸다”고 입을 열었다.

앞서 올가휴는 지난 15일 유명 스타일리스트 김우리가 운영하는 김우리샵에서 올가휴 제품을 무단 도용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올가휴 대표는 올가휴와 김우리샵의 해당 제품을 제조한 제조사 이노맥스에게는 사과를 받았으나, 김우리 측은 사과를 하지 않았다며 사과문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이노맥스는 “올가휴 측이 작성한 것은 허위 사과문”이라며 “대표이사라고 표기된 A씨는 올가휴 담당 영업이사일 뿐 대표이사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노맥스는 “이 사실은 올가휴도 알고 있지만, 공식 사과문인 것처럼 오인시키기 위해 공동대표인 것처럼 허위 작성한 것”이라며 “매우 악의적인 수법이며 사문서위조에 해당한다”며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노맥스 측은 A씨는 정확한 내용을 인지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과문에 사인한 것뿐이며, A씨에 대한 중징계를 내린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가휴 제품과 현재 김우리샵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핵심성분과 전 성분 및 전혀 다른 처방으로 의뢰받아 만들어진 완전 별개의 제품”이라며 “김우리샵의 제품은 그들만의 독자적인 제품임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노맥스는 “올가휴의 비도덕적 행동으로 지난 15일부로 생산되고 있는 제품을 일체 중단할 것”이라며 “당사 입은 피해 및 향후 발생할 피해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와 관련해 김우리 측 역시 “상세히 검토한 결과 해당 제품과 김우리샵에서 판매한 제품은 전혀 다른 제품”이라며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형사 고소, 민사 손해배상 청구 등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을 밝힌 바 있다.

 

사진=스타잇엔터테인먼트/이노맥스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