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쩍 뛰던 도티, 결국 ‘뒷광고’ 인정…샌드박스 “문구 누락 맞다”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샌드박스의 얼굴 도티가 아니라고 하던 ‘뒷광고’가 결국 맞았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등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가 7일 결국 ‘뒷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협찬을 받고 광고를 하면서 이를 알리지 않은 뒷광고로 부른다.

 

샌드박스 측은 이날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 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상처를 받았을 시청자분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며 “지금까지 샌드박스와 소속 유튜버들이 제작한 유료 광고 영상을 전수 조사하였고, 이 과정에서도 일부 영상에 유료 광고 관련 표기 문구가 누락되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명백히 샌드박스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이며 샌드박스는 이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나아가 이런 불찰로 올바른 정보가 시청자분들께 전달되지 못하였고, 시청자 여러분들께 큰 불쾌감과 실망감을 안겨드렸다. 이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샌드박스 측은 재발을 막기 위해 정기 교육 실시, 관련 캠페인 발족 등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시청자분들이 안심하고 영상을 보실 수 있도록 누구보다 정확한 유료 광고 정보 고지를 약속 드리겠다”고 알렸다.

 

앞서 4일 유튜버 참PD는 도티를 겨냥해 뒷광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도티는 “목숨 같은 회사다. 진의를 추측으로 왜곡하여 호도하지 말아달라”라며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선을 그었다. 

 

도티는 “목숨 같은 회사다. 진의를 추측으로 왜곡하여 호도하지 말아달라”라고 강조한 바 있다.

 

당시 도티는 “롤모델이 없는 사업을 하며 실수도 참 많이 한다. 하지만 왜 내 진심과 회사의 진심까지 곡해하면서 이렇게 원색적인 비난을 하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라고 해명했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