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가슴성형, “마취과 전문의 상주 확인하세요”

[정희원 기자] 가슴성형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뤄지는 체형성형 중 하나다.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안전’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성형수술 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일수록 위험성이 낮아진다고 조언한다.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성형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가장 쉬운 부분은 마취”라며 “수술 시 전신마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마취 용량 및 마취 직후 세균 감염 위험성 등이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가슴성형 직후 1시간 가량은 환자를 잘 모니터링해야 한다. 이 시기에 열이나 폐렴 같은 합병증 위험성이나 호흡 곤란 등 부작용 노출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은 정확한 마취 용량은 물론,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도나 수술 직후 세균 감염 위험성 발견 시 전문의의 판단하에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수술을 고려하는 의료소비자가 가슴수술후기, 수술비용 등 부가적인 내용보단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나 사후 관리 시스템을 우선 확인해야 하는 이유다.

 

아이디병원이 운영하는 ‘id뷰티핏 가슴센터’의 경우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4인 이상 상주하고 있다. 또 수술 시 환자상태에 따른 마취 용량 체크를 포함해 수술 시 모니터링, 수술 직후 환자 상태 체크 등 안전을 위한 다양한 관리를 진행한다. 이처럼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전문의, 외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 등 다양한 의료진의 협업 시스템으로 안전성이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안전뿐 아니라 수술 후 심미성을 높이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며 자신의 체형 밸런스를 고려한 가슴보형물 추천을 받는 게 중요하다. 단순히 온라인에 나와 있는 가슴수술후기를 토대로 비용을 최우선순위에 두기보다 내 체형과 고려하는 변화에 따른 면밀한 상담을 받고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

 

양 원장은 “최근 SNS 등의 발달로 온라인에서 본 정보를 기반으로 가슴성형비용과 수술기법을 확인하는 의료소비자가 증가세”라며 “가령 벨라젤가슴성형 등 특정 보형물과 수술기법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이보다는 병원에서 자신의 신체를 잘 파악하고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어떤 가슴보형물 종류를 사용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부터 살피는 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