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펠트, ‘박원순 남사친’ 전우용 글에 분노…“그런 상사는 고발”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그룹 원더걸스 출신 핫펠트(본명 박예은)가 역사학자 전우용의 발언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앞서 전 씨는 1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 비서를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두고 “모든 여성이 그만한 ‘남자 사람 친구’를 다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표현했기 때문.

 

그는 “그(박 시장)가 두 여성(아내와 딸)에게 가볍지 않은 잘못을 저질렀다는 건 안다. 그가 한 여성에게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질렀는지는 모른다”며 “나머지 모든 여성이 그만한 ‘남자 사람 친구’를 다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박원순을 빼고 한국 현대 여성사를 쓸 수는 없을 것”이라고 적었다.

 

해당 글은 박 시장이 비서로 근무했던 여성으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음에도 고인의 업적만 치켜세운다는 점에서 많은 비판이 쏟아졌다.

 

이에 핫펠트는 전우용이 남긴 글에 “나머지 여성 중의 한 사람으로서 그건 친구가 아니다”라며 “그런 친구 둘 생각도 없고 그런 상사는 고발할 것”이라고 답글을 달아 반박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전우용은 “‘남자 사람 친구’는 ‘서민의 벗’과 같은 은유로, 박원순만큼 여성의 권익과 안전을 위해 노력한 변호사, 시민운동가, 행정가를 다시 보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미로 쓴 말”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자 측은 오늘(13일) 기자회견을 열어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위력에 의한 비서 성폭력은 4년 동안 지속됐다”고 밝혔다.

 

사진=핫펠트 인스타그램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