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랩,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솔루션 제시

[한준호 기자]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해 자동으로 주식 또는 디지털자산 등 매매 가능한 종목을 거래하는 방법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트레이더의 심리 또는 주문 실수와 같은 리스크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대규모 자산을 운용하는 투자운용사 및 헤지펀드에서 사용하는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종류 및 전략은 지속적으로 발전이 되고 있으며, 최근 정량분석 기반의 퀀트 트레이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퀀드 트레이딩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전세계 금융시장 점유율이 연 평균 10.3%대로 증가했으며, 현재 퀀트 시장의 총 규모는 약 1조달러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

 

알고랩은 퀀트 트레이딩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리서치, 알고리즘 개발, 시뮬레이션을 통한 백테스팅 등을 진행하며 일반 투자자들에게 알고리즘 및 퀀트 트레이딩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퀀트 트레이딩은 현재 미국 전통 공개시장 거래량의 약 90%를 차지할 만큼 그 효과가 입증된 매매 전략이다. 이에 따라 알고랩(ALGOLAB)이 제공하는 디지털자산 시장에 특화된 퀀트 및 알고리즘 서비스가 새로운 사업의 지표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ongil77@segye.com, 사진=알고랩 제공

<스포츠월드>

추천뉴스